[Commerce] 핏을 디자인하다! 핏디(Fit.D)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2.10.19 02:42 조회 1433
건강한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헬시 전문 브랜드
핏을 디자인하다! ‘핏디(Fit.D)’

글 하현철 부장 | 디렉터스컴퍼니
박남이 차장 | 노라잇앤서




  핏디(Fit.D) 브랜드는 지난 2020년 12월, 히비스커스, 효모, 보 이차, 귀리 등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44가지 원료를 한 포에 담은 이너뷰티 제품인 ‘44티’로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특별한 마케팅 없이 ‘44티’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초기 물량 10만포를 완판했고, 현재 누적 판매량 150만포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에 힘입어 핏디는 일상 속 건강한 루틴을 유지하고 라이프를 지속할 수 있는 고민과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핏디는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람들을 추켜세우는 기존 다이어트 시장의 마케팅과 달리, ‘실패자’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 우리는 대부분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을 ‘자기관리를 하지 않았다’는 부정적 시선으로 바라보지만, 비만은 WHO에서 지정한 장기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며, 소비 자들은 식욕 억제, 배변활동, 꾸준한 루틴 등의 시행착오로 단기적 실패 또는 요요를 경험한다. 성공보다 실패가 더 많지만 그들에게 부정적 인식을 심기 보다는, 보다 체계적이고 일상에서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핏디가 이러한 철학을 가지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건강 문제로 시작한 다이어트
 

  핏디의 김락근 대표는 사업을 시작하면서 평소 술과 폭식으로 스 트레스를 해소하는 일이 잦았고, 98kg까지 불어난 체중과 함께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 위험한 건강 상태에 직면했다. 그때부터 식단조절의 필요성을 느끼고 다이어트를 시작했으나, 실패와 요요가 반복됐고, 특히 간식류를 좋아해 과자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탄산음료를 먹게 되는 습관으로 체중은 다시 늘어나 과비만에 이르자 건강에 위험 신호가 찾아오는 악순환을 경험하게 됐다. 이에 김락근 대표는 건강관리와 체중 감량을 위해 건강하게 몸 관리도 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와 탄산을 대체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고민했다. 특히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한가지인 물을 많이 마시는 것에 집중하게 됐고, 맛있게 마실 수 있으면서도 물 섭취를 돕는 제품인 ‘44티’를 직접 만들게 됐다.


 
 


고집스럽게 고수한 44가지 원료를 한 포에 녹이다

  44티는 44가지 원료로 블렌딩한 차다. 티 한 포에 히비스커스 분말, 귀리 식이섬유, 레몬밤 추출물 등과 함께 과일, 채소 혼합 분말을 넣었다. 건강에 좋은 44가지 원료가 시너지 내 하루 필요한 양의 수분 섭취와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을 만들기까지 쉽지만은 않았다.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좋다는 재료 하나하나를 따지고 고집하다 보니 적지 않은 44가지 원료를 배합하게 됐다. 이렇게 44티를 탄생시키기 위해 김락근 대표는 2020년 1월 제품 초기 구성안을 들고 공장을 직접 찾아다녔는데, 너무 많은 재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생산 비용이 비싸고, 소비자가도 높아져 시장 경쟁력이 없을 것이라고 우려의 목소리를 들어야만했다. 그러나 김 대표는 그런 말들을 들을수록 ‘그만큼 좋은 제품이라는 뜻아닌가?’하는 생각에 44티를 최고의 제품으로 생산하기로 마음 먹고 그 해 4월부터 12월까지 본인을 포함한 다수의 주변 지인의 솔직한 피드백을 반영해 수십 번의 제조 실패를 이겨내고 ‘44티’ 제품을 탄생시켰다.




본격적인 다이어트는 배꼽통이라고요?

  김락근 대표는 ‘핏디’ 브랜드를 걸고 출시한 ‘44티’만으로 직접적인 체중감량을 체험하기에는 아쉽다는 소비자의 후기를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의 필요성을 느꼈다. 수많은 연구와 실험을 통해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인 ‘변하게 하는 가차 환’을 2022년 6월에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다이어트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차전자피 식이섬유 5500mg을 주원료로 하는 제품은 원활한 배변활동과 동시에 건강한 체중관리가 필요한 고객님들을 위해 개발됐다. 

  특히 ‘가차환’은 출시 한 달 만에 1차 생산분을 완판해 3차 리오더를 포함하여 180만포가 판매됐다. 또 실구매 고객 리뷰는 5.0 만점에 4.6를 기록했으며 쿠팡에서 다이어트 관련 키워드인 ‘다이어트 보조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런 성과는 ‘핏디’가 충성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니즈를 충족시켜준 결과였고, 재구매율 94%가 제품력을 증명하는 수치인 셈이다.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 데일리 루틴 핏디가 관리

  ‘핏디’라는 브랜드가 런칭한지는 1년이 좀 지났지만 트렌디하게 변하는 현실에 어울리는 좋은 제품과 다양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44티’ 단독 제품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2종, 유기농 효소, 체형 관리에 필요한 괄사 마사지 등등 제법 다양한 상품군을 아우르고 있다. 건강 상태에 맞게 영양제를 챙겨 먹듯 체형과 체질에 맞게 하루 데일리 루틴을 건강하게 책임지는 브랜드가 될 예정이다.


 
 


패션의 완성은 핏? 핏!

  아무리 좋고 비싼 옷을 입어도 핏이 엉망이면 절대 잘 입은 것처럼 보일 수 없다. 모델처럼 우월한 신체조건의 완벽함이 아닌 본 인에게 잘 맞는 핏을 의미하는데, 핏디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자극적이고 무계획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한 일상의 습관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몸을 가꿀 수 있도록 돕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라이프 스타일을 돕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핏디 ·  #Fit.D ·  #다이어트 ·  #다이어트 보조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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